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6-17 오전 11:28: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자치/행정

축제의 열기로 창녕의 봄‘후끈’

3?1민속문화제부터 창녕낙동강유채축제까지 풍성한 축제와 행사가 가득!
봄내음 솔솔, 창녕군 축제장 들여다보기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27일
ⓒ 인터넷창녕신문
얼었던 낙동강변에 새록새록 돋아나는 새싹들이 생명의 기운을 전하는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여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봄 축제 준비가 한창이다. 군은 올해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기념하고자 애국선열의 충절을 기리는 3·1민속문화제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4월 유채축제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봄소식을 알리는‘창녕’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제58회 3·1민속문화제(2. 28. ~ 3. 3.)
군은 2019년 대한민국의 뿌리가 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해를 맞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영남지역 3·1독립운동 최초 발원지인 영산지역에서 우리 전통문화 계승과 항일 애국선열의 충절을 기리는 제58회 3·1민속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형 태극기를 게첨하고 3·1절 기념품을 제작?배부하며, 국가무형문화재 제25호 영산쇠머리대기와 제26호 영산줄다리기, 구계목도 시연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영산쇠머리대기와 영산줄다리기 등의 전통행사는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창녕만의 독특한 문화행사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전통문화 향수와 함께 호국정신을 일깨워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제13회 창녕 부곡온천 마라톤대회(3. 17.)
다음달 17일에는 5천여 명의 건각들이 낙동강변의 시원한 둑길을 따라 달리며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제13회 창녕 부곡온천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부곡온천수로 삶은 달걀과 두부김치 등 다양한 먹거리가 무료 제공되며, 크고 작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봄의 기운으로 나른해지는 주말, 봄바람에 살랑이는 벚꽃 잎과 함께 달리며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건강도 챙겨보자!

▲ 제26회 부곡온천축제(4. 5. ~ 4. 7.)
4월 5일에서 7일까지는 제26회 부곡온천축제가 열린다. 부곡온천축제는 온천수의 영원한 용출을 빌고, 그 우수성을 알리고자 199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산신제, 온정제, 온천수 족욕체험, 황토 노천탕 속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행사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부곡온천 관광특구 내에 만발한 벚꽃은 봄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 제14회 창녕낙동강유채축제(4. 11. ~ 4. 14.)
제14회 창녕낙동강유채축제는 창녕군 봄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2014년 이후 5년 연속 우수 축제에 선정되었고, 올해 대표 축제로 선정된 유채축제는 명실상부한 경상남도 최고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유채축제는 4월 11일에서 14일까지 4일간, 낙동강의 비경과 어우러진 단일 면적 전국 최대 규모 110만㎡(33만평) 유채 꽃단지에서 펼쳐지는 전국 대표 봄꽃 축제이다.

유채꽃 라디엔티어링,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주야간 포토존, 유채비빔밥 시식회, 유채가래떡 뽑기, 청소년 어울마당 그리고 푸짐한 경품행사 및 축하공연 등 지역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해준다. 창녕을 노랗게 물들이는 광활한 낙동강변의 유채꽃과 다양하고 푸짐한 이벤트는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

창녕군은 복원중인 멸종위기종 따오기 야생방사와 ‘2021년 창녕 방문의 해’추진을 앞두고 창녕을 대표하는 관광명소 ‘창녕 구경(9경)’을 선정하여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우포늪, 화왕산 억새와 진달래, 부곡온천, 낙동강유채축제와 남지개비리길, 산토끼노래동산과 우포잠자리나라, 만옥정공원과 진흥왕 척경비(국보33호), 술정리 동 삼층석탑(국보34호), 교동과 송현동 고분군, 3·1민속문화제와 영산 만년교, 관룡사와 용선대 등 창녕 9경은 여러 축제와 더불어 창녕군의 특색을 잘 보여준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봄날의 기운이 가득한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생활의 활력을 충전하는 이 계절에, 창녕에서 3·1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다양한 축제를 즐기고, 전국 최고 수온(78℃)부곡온천의 따뜻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면서 힐링을 느껴보자. 어느새 일상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봄기운에 취해 더 없는 행복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19년 02월 27일
- Copyrights ⓒ인터넷창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일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겨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사회
창녕군상공인협의회, 인재육성장학금 ..
창녕군상공인협의회(회장 윤병국)는 10일 부곡CC에서 제1회 회장배 氣-UP 친선골.. 
창녕소방서, 2019년 소방장비 관리실..
창녕소방서(서장 손현호)는 지난 8일 경남소방본부 주관으로 2019년 소방장비 관.. 
한국농어촌공사 창녕지사 행복충전활..
□ 한국농어촌공사 창녕지사(지사장 김영규)는 지난 6월 3일 영농철을 맞아 노동.. 
‘창녕군 범 농협 마늘농가 일손돕기..
□ NH농협창녕군지부(지부장 김종한)은 지난 30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NH농협창녕군지부, 장애학생 여름방학..
NH농협은행 창녕군지부(지부장 김종한)는 5월28일 (사)창녕군장애인부모회 (원장 유현숙)을 찾아 장애학생 여름방학 프로그램 후원을 .. 
창녕 마늘·양파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창녕군(군수 한정우)이 ‘창녕 마늘·양파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을 특허청에 등..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정착
□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 새벽?초저녁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 
창녕署,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112신..
□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22일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화왕산등산로, 문화.. 
영산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뛰뛰빵..
영산농협(조합장 박성기)은 지난 5월3일 본점 3층대회의실에서 관내 농업인 300.. 
맛집을 찾아라, 맛으로 승부한다
창녕군외식업지부(회장 김생연)은 지난 4월29일(월) 회원 40여명과 함께 맛집을 .. 
창녕署, 공동체치안활성화, 범죄예방 ..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2일 오후 창녕읍 창녕신우희가로 아파트에서 생활안전교통과장, 입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 
창녕경찰서,‘19년 1분기 베스트 형사..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경남지방경찰청에서 실시한 ‘19년 1분기 형사활동 평가’에서 우수관서로 선정되어, ‘베스.. 
㈜현대온천호텔 김영철 회장, 창녕군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일, ㈜현대온천호텔(대표 김영철)가 창녕군 축구발전 후.. 
창녕농협 성이경 조합장 종합경영평가..
창녕농협(조합장 성이경)은 지난 4월 26일에 2018년도 종합경영평가 결과 경영우.. 
창녕지역 건축사협회, 이웃돕기 성금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0일, 창녕지역 건축사협회(회장 김형관)에서 창녕군청을.. 
칼럼/기고
창녕의 선철(先哲)
국사를 돌보는 왕에서 고을 수령과 참봉에 이르기까지 공무를 담당한 사람은 누.. 
참꽃
나비를 보았는가분홍색 나비를 보았는가봄비 흠뻑 적신 파란 입술로 떨고 있는 .. 
엄마는 초록 땅 을 일군다
찢어진 고무대야 에 흙 옮겨놓고들녘에서 캐 온 냉이 한 바구니손가락으로 하나.. 
牛浦朱鷺飼育野生方肆
朱鷺復元放肆天 주로를 복원하여 자연으로 방사하니自將生態幾經年 생태를 자장 .. 
임해진臨海津에서
보리누름에웅어회 한 접시불콰한 뺨에 강바람 불어 뱃전에 날리는 담배연기나도 .. 
따오기 성공기원 가요무대를 보고
지난 4월 22일 창녕공설운동장에서 설 운도를 비롯한 22명의 가수들이 펼쳐진 따.. 
창녕소방서, 공사현장 안전관리 강화 운동 !
최근 건축 공사현장에서 용접 등 화기취급 부주의에 의한 화재가 빈번히 발생하.. 
유진수의 “한터 아리랑”
창녕 유어면 대대리(한터)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유진수가오는 5월16일.. 
함께 사는 삶
사람(인간)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사회적 존재이다. 결혼을 하든 하지 않든.. 
수사는 경찰, 기소는 검찰, 그 혜택은 국민에게
얼마 전 한 연예인의 마약, 성접대 논란으로 나라 전체가 떠들썩한 느낌이다. 거.. 
진정한 고향을 위한 헬퍼스 하이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자기를 낳아주고 길러준 고향에 대해 빚을 지고 있.. 
등록번호 : 경남 아02330 / 등록일자 : 2016.01.27 /제호: 인터넷창녕신문 /명칭: 인터넷신문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종로 38-5 / 발행인 : 유영숙 / 편집인 : 유영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영숙
등록일자 : 2016.01.27 / 발행일자: 2016.1.27 / mail: cnilbo@hanmail.net / Tel: 055)533-6709, 055)533-0207 / Fax : 055)533-3345
Copyright ⓒ 인터넷창녕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