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5-17 오전 09:5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칼럼/기고

진정한 고향을 위한 헬퍼스 하이

김태명(창녕군 지체장애인 후원회장)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29일
ⓒ 인터넷창녕신문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누구나 자기를 낳아주고 길러준 고향에 대해 빚을 지고 있다는 생각을 가진다. 나 역시 어린 시절 호의호식 하지 못하고 어려운 환경에서 성장하였지만 나에게 귀한 삶의 기회를 준 고향에 대해 늘 고마움을 품고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옛 속담에 ‘돈을 가장 잘 쓰는 것은 빚 갚는 일’ 이라고 했다. 따라서 고향에 진 빚 갚는 일도 재물을 필요로 하는 곳에 돈을 잘 쓰는 일일 수 있을 것이다.
.
나는 고향을 떠나 오랫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사업을 해서 지금은 나름 성공했다고 지역사회에서 평가 받을 만큼 성장을 하였다. 그런데 사업초기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조금만 경제적 여유가 생기면 고향에 진 빚을 갚아야 하겠다는 마음은 늘 품고 있었다.

그렇게 시작한 빚 갚는 일이 스무 해를 훌쩍 넘었다. 작게 시작한 일이어서 드러나지 않기를 바랐지만 감추어지지 못하고 얼마가지 않아서 이 일이 사람들의 입소문을 탔다. 그리고 고향 분들로부터 과분한 칭찬을 받으면서 나는 더 큰 빚을 지게 되었고 다시 그 격려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사업을 하면서 고향에 진 더 큰 빚을 갚으러 지금까지 열심히 드나들고 있다.


오랫동안 지역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해오면서 보람도 컸지만 스스로 무엇보다 즐겁고 행복했다. 도움준 일보다 내 스스로 앞으로 가야 할 길을 찾을 수 있었던 게 큰 행운이라 생각하고 있다. 내 이웃의 사랑이 궁극적으로 내 자신을 사랑하는 일이라는 걸 자각한 것이다.

세상에 살아있는 생명체 중에 똑같은 것은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다.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아름답고 소중한 것이며, 우리도 이와 같이 다름에서 오는 차이일 뿐이지 그 존엄성은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헬퍼스 하이’ 라는 말을 들었다. 내가 이웃을 위해 선행을 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행복감이다.

사업을 하다보면 과정 과정 어려운 고비를 수없이 만난다. 그럴 때 마다 내가 흔들리지 않게 바로 잡아주는 힘이 있다. 내가 용기를 가지고 의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그것은 바로 내 이웃의 사랑이다.
‘덕은 사업의 기간이다.’ 라는 말을 나는 좋아한다. 채근담의 말이다. 옳지 않은 사업은 일시적 성공은 가능하나 오래가지 못하고 명분과 도리를 근본으로 알리는 뜻이다.

이타적인 삶이야말로 사업의 정도라고 나는 생각한다. ‘은혜를 보답할 줄 아는 사람은 가장 많은 은혜를 입는다’는 말처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의 사업은 계속해서 좋은 기운이 따르고 있다. 그러나 배부르면 눕고 싶어지는 안위를 경계하며 나는 오늘도 열심히 신발 끈을 조이고 있다.

인생의 파도는 쉼없이 밀려오지만 모든일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언제나 사랑과 진실된 마음을 가득 담아 좋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또 우리 곁에 힘들어 하는 이가 있다면 진정으로 안아주고 따뜻한 마음에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사랑으로 함께 할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19년 04월 29일
- Copyrights ⓒ인터넷창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일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겨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사회
맛집을 찾아라, 맛으로 승부한다
창녕군외식업지부(회장 김생연)은 지난 4월29일(월) 회원 40여명과 함께 맛집을 .. 
창녕署, 공동체치안활성화, 범죄예방 ..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2일 오후 창녕읍 창녕신우희가로 아파트에서 생활안전교통과장, 입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 
창녕경찰서,‘19년 1분기 베스트 형사..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경남지방경찰청에서 실시한 ‘19년 1분기 형사활동 평가’에서 우수관서로 선정되어, ‘베스.. 
㈜현대온천호텔 김영철 회장, 창녕군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일, ㈜현대온천호텔(대표 김영철)가 창녕군 축구발전 후.. 
창녕농협 성이경 조합장 종합경영평가..
창녕농협(조합장 성이경)은 지난 4월 26일에 2018년도 종합경영평가 결과 경영우.. 
창녕지역 건축사협회, 이웃돕기 성금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0일, 창녕지역 건축사협회(회장 김형관)에서 창녕군청을.. 
창녕군축산인협의회 제14·15대 회장..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0일, 창녕군축산회관에서 한정우 군수, 박상재 군의회의.. 
창녕농협 2019년도 “조합원 자녀 장..
창녕농협(조합장 성이경) 은 지난 4월 19일 창녕농협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2019.. 
고향 창녕 장애인복지 한마음대회 5천..
김태명 창원리베라관광개발 회장은 26일 제29회 창녕군 장애인 복지 한마음대회.. 
창녕군의 미래, 해답은 청년 일자리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정부의 청년일자리 장려 정책과 인구감소 우려에 따른 지역 침체를 극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청년일자리 창출로..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죽..
□ 경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과 함께 대한.. 
외식프랜차이즈 업체 신칼, 창녕군 지..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2일, 신칼(대표 손기찬)에서 창녕군을 방문하여 저소득계층 아동을 위해 써 달라며 300인분의 돈가스를 기탁.. 
제17회 창녕전국민속소싸움대회 성황..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전국 최고의 수질과 수온을 자랑하는 부곡온천관광특구 .. 
창녕농협 산지유통센터(APC) 연도대상..
창녕농협(조합장 성이경)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는 지난 9일 농협 산지유통센터(AP.. 
창녕군외식업지부 2019년 정기총회 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창녕군지부(지부장 김생연)는 11일, 창녕군보건소 대회의.. 
칼럼/기고
등록번호 : 경남 아02330 / 등록일자 : 2016.01.27 /제호: 인터넷창녕신문 /명칭: 인터넷신문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종로 38-5 / 발행인 : 유영숙 / 편집인 : 유영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영숙
등록일자 : 2016.01.27 / 발행일자: 2016.1.27 / mail: cnilbo@hanmail.net / Tel: 055)533-6709, 055)533-0207 / Fax : 055)533-3345
Copyright ⓒ 인터넷창녕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