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6-21 오전 09:29: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칼럼/기고

올 봄! 유채꽃 구경말고 책으로 다독여요

책 읽는 창녕 분위기 조성으로 코로나블루 집단면역 만들어야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21년 03월 31일
ⓒ 인터넷창녕신문
여느 해와 같이 봄이 왔다. 햇살을 품은 수많은 꽃들이 힘차게 치솟아 올라 새 생명의 향연을 피우기 시작했다. 노란 꽃망울을 품고 있는 파릇파릇한 남지의 유채꽃도 희망찬 계절이 왔음을 알리고 있다. 그러나 올 해 유채꽃 구경은 내년으로 미루어야겠다. 제16회 낙동강 유채 축제가 코로나19라는 큰 벽에 부딪혀 취소되고, 전국 단일 면적 최대 규모인 남지유채단지 또한 폐쇄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우리들의 풍경은 여느 해와 같지 않다. 춘래, 불사춘(春來, 不似春) 봄이 왔지만 봄 같지 않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인들과의 여유로운 커피 한 잔도 미루게 되었으며, 친구와 가족과의 만남도 언택트로 이루어져 봄 볕 같은 따스한 체온을 예전만큼 느끼기 힘들어졌다. 고립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늘어나 코로나블루라는 우울증이 우리를 더욱 지치게 하고 있다.

백신 접종으로 연말이 되면 집단면역이 생겨 일상생활이 가능할 수 있다. 그러나 코로나블루로 인한 정서적 공백감은 백신을 맞는다고 해결되지 않는다. 코로나블루와 같은 장기적인 우울감은 일시적인 스트레스가 주는 우울감보다 더 큰 두려움과 불안감을 가져다준다.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해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헬스장을 가지 못 한다면 홈트레이닝을 즐기거나 카페를 가지 못 한다면 홈카페를 즐기는 활동을 통해 일상을 유지하고 음악 감상이나 미술 활동을 통해 기분을 전환할 필요가 있다. 특히, 독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마음 치유의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창녕군은 이에 발맞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있는 군민들의 심신을 회복하기 위해 독서로써 마음을 힐링하고 내면의 세계를 밝히는 ‘책 읽는 창녕, 독서하는 군민’ 운동을 추진 중에 있다.

먼저 한정우 군수의 독서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으로 독서캠페인 운동에 각급 기관·단체장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각 부서별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자리 조성’등 다양한 독서행사를 통해 코로나블루 극복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창녕교육지원청, 창녕군사회단체협의회, 창녕군새마을협의회,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 창녕문화원 등 많은 기관 및 사회단체에서도‘도서기탁’, ‘책 읽는 분위기 조성 가두캠페인’, ‘도서 모으기 운동’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독서경진대회’, ‘책과 꽃 희망을 드림(DREAM)’과 같은 독서 관련 사업도 계획 중에 있다.

코로나19가 발생한지 1년이 지났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지치게 하고 있으나 백신 접종으로 연말에는 집단면역을 기대하고 있다. 이제 마음을 지키는 백신인 독서를 실천하여 코로나블루에 대한 집단면역을 형성할 때이다. 마음을 치유하는 백신인 독서, 올 해는 유채꽃 구경 말고 책 한 권을 읽어보자.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21년 03월 31일
- Copyrights ⓒ인터넷창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일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겨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사회
내수회복 돌파구, 대한민국 동행세일 ..
경상남도(김경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및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를 개척.. 
경남동부보훈지청, 제36회 경남보훈대..
 경남신문(대표이사 남길우)이 주최하고 경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 
창녕군 6월 자동차세 납부 잊지마세요..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2021년 1기분 자동차세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00만원 증가한 29억원 부과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1.. 
산림경영지도원들 산주를 위한 임업인..
창녕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원들이 2021년 6월 09일(수) 경남 창녕군에서 임업.. 
창녕군공무원노조, 어려운 군민 희망..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윤석민)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달 20일과 24일.. 
창녕군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수도..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 
2021년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 ..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2021년 경상남도 양성평등위원회’를 개최하고 양.. 
창녕군 농축협, 관내 취약농가에 효도..
창녕군 농축협(우포,창녕,남지,부곡,영산,이방,창녕축협) 에서는 5월 가정의 .. 
창녕소방서, 국가유공자 주택용소방시..
창녕소방서(서장 김상욱)는 7일 창녕군상공인협의회와 소방안전대책협의회에서 .. 
㈜서호개발 전동주 대표, 호국보훈의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3일 ㈜서호개발(대표 전동주)이 보훈의 달을 맞이해.. 
찾아가는 극복의 힘 한시 생계지원금 ..
창녕군 장마면(면장 정용환)은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저소득 위기가구를.. 
창녕군, 난임부부 한의치료 지원 대상..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난임부부 한의치료를 희망하는 대상자를 다음달 8일까지 .. 
창녕군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수도..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개월간 상ㆍ하수도 부과요금의 50%를 감면한다. .. 
창녕군 농축협, 관내 취약농가에 효도..
□ 창녕군 농축협(우포,창녕,남지,부곡,영산,이방,창녕축협) 에서는 5월 가정.. 
창녕군 도시재생예비사업 꿈꾸는 창녕..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지난 8일 창녕천 젊음의 광장 일대에서 2021년 창녕군 도.. 
㈜서호개발 전동주 대표, 어버이날 ‘..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7일 ㈜서호개발(대표 전동주)로부터 어버이날을 맞이해 .. 
창녕읍지사협, 효(孝)사랑 행복꾸러미..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상곤, 김인구)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7일..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 아삭아삭 사랑..
창녕군자원봉사협의회(회장 김종호)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7일 창녕군 자원봉사.. 
㈜해드림 대표 황용주, 창녕군 장학금..
창녕군에 소재한 ㈜해드림(대표 황용주)은 29일 군청을 방문해 창녕군과 (재)창.. 
칼럼/기고
나답게 사는 삶
고전(古典)인 논어(論語)는 그 뜻을 새기면 새길수록 깊은 맛이 우러나는 사골국.. 
우포늪 관리 이대로 방치할 수 없다
창녕군내에 위치하고 있는 우포늪은 1억 4,000만 전에 형성된 2,505천㎡ 규모의 .. 
가야와 왜(倭) 야마대국
일본의 규슈지역과 긴키지역에서 말 재갈, 말에게 씌운 갑옷 등 무덤 주인공이 .. 
최고의 사랑 “안전”을 설치하자.
 
신해사화(辛亥士禍) 이전과 이후 -사회현상과 인물 중심으로-
올해로 고려 말, 개혁가 신돈이 세상을 떠난지 정확히 650년이 된다. 신해년(공.. 
가야사의 미스터리
가야역사는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가 많다. 한반도의 역사의 주역에 하.. 
푸른 5월의 ‘행복 메시지’
흔히들 ‘삶(인생)에는 정답이 없다’고들 말 한다. 불가에선 이를 ‘무유정법(.. 
‘상도(常道)’와 ‘권도(權道)’
일반적으로 사람에겐 가야 할 ‘두 가지 길(道)’이 있다고 말한다. 바로 ‘상도.. 
가야연맹체의 불교전래에 대한 소고
한반도 고대국가 발전과 불교의 전래는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다. 가야의 불교전.. 
비상구는 생명의 길이다.
“귀에 못이 박히다” 는 말을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제 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며 ”
오는 4월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 은 국가에서 지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 
올 봄! 유채꽃 구경말고 책으로 다독여요
여느 해와 같이 봄이 왔다. 햇살을 품은 수많은 꽃들이 힘차게 치솟아 올라 새 .. 
(창녕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작년 한해는 전례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팬데믹 상태의 혼란 시기였다.. 
지금이 공공의료 확충의 적기이다.
작년 한해는 전례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팬데믹 상태의 혼란 시기였다.. 
지금이 공공의료 확충의 적기이다.
작년 한해는 전례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팬데믹 상태의 혼란 시기였다.. 
등록번호 : 경남 아02330 / 등록일자 : 2016.01.27 /제호: 인터넷창녕신문 /명칭: 인터넷신문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종로 38-5 / 발행인 : 유영숙 / 편집인 : 유영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영숙
등록일자 : 2016.01.27 / 발행일자: 2016.1.27 / mail: cnilbo@hanmail.net / Tel: 055)533-6709, 055)533-0207 / Fax : 055)533-3345
Copyright ⓒ 인터넷창녕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