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3-19 오전 10:40: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지역뉴스

창녕군 여성보육분야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서비스 제공
양성평등 문화 확산으로 여성과 남성의 균형 있는 삶 보장 등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14일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더 큰 번영, 모두가 행복한 창녕’이라는 군정지표를 토대로 여성과 다문화가족, 보육 분야에서 맞춤형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서비스 제공
군은 전반적인 경기침체 및 물가상승에 따른 보육비용에 대한 부담 및 직장생활 등의 문제로 갈수록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는 현실적 문제에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를 운영함으로써 대처하고 있다.
또한 보육의 질을 높이고자 군비 4억 9,800만원을 들여 민간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어린이집 아동 간식비, 보육교직원 연수회 및 선진지 견학비, 어린이집 재무회계 프로그램비, 1?3세대 행복나눔사업비, 어린이집 차량운영비, 정부지원 어린이집 교재교구?난방비, 민간어린이집 취사부인건비, 일반아동 부모부담 보육료, 국공립어린이집 놀이터 등 개보수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폭넓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양성평등 문화 확산으로 여성과 남성의 균형 있는 삶 보장
매년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건강가정 육성, 여성의 사회참여 및 능력개발, 여성의 권익 증진 사업 등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15억원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이자수입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사업 내용으로는 양성평등 촉진 및 실현을 위한 사업, 양성의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사업, 여성의 능력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사업, 다문화가족?건강가정육성?저출산 극복 등 가족정책 사업 등이 있다.
또한 7월 1일부터 7일까지의 양성평등주간에는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기념행사와 더불어 여러가지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 한부모 및 미혼모가족들의 행복하고 문화적인 생활영위 지원 한부모가족 지원사업으로 아동 양육비 및 학용품비, 검정고시학습비 등을 매년 지원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 한부모가정 위안행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이러한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경제적?시간적으로 여가생활이 어려운 한부모와 미혼모가족들에게 긍정적인 가족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다양한 가족들과의 만남을 통해 어려움을 나누고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차상위 한부모가족 150세대에 대하여 자녀 교육비와 명절 제수비를 지원하는 등 경제적?정서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고 있다.

▶ 가족 통합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
군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하여 가족의 유형에 상관없이 한 곳에서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포괄적인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창녕군사회복지타운 1층에 위치해 연간 3억 7,000만원의 운영비로 교육 컨설팅, 상담사례관리, 문화사업 특성화 등 건강한 가족을 위한 각종 사업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 다문화가족 안정적 정착
군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어교육, 가족 및 자녀교육?상담?정보제공, 역량강화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조기적응 및 사회?경제적인 자립지원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창녕군낙동강유채축제 행사기간에는 매년 5쌍 정도의 다문화가족에게 무료로 야외합동 전통혼례식을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결혼이민자 친정나들이 사업을 추진하여 친정방문에 필요한 여비를 지원받아 지난해에는 13가구 46명이 헤택을 받을 수 있었다.
6억의 사업비로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하여 다문화여성 강사육성 프로그램 지원과 다문화 일자리 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여성결혼이민자 100여명이 바리스타, 아동요리지도사, 세계문화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한정우 창녕군수는 “군민이 감동받는 만족 행정, 섬김과 정성의 행복창녕을 실현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녕신문 기자 / cnilbo@hanmail.net입력 : 2019년 03월 14일
- Copyrights ⓒ인터넷창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름 비밀번호
개일정보 유출,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지역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겨우 이용약관 및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경제/사회
창녕군 부곡면 부곡온천 예술아카데미..
창녕군 부곡면(면장 김창수)은 27일, 부곡온천 예술아카데미(회장 박은순) 회원 .. 
창녕군 한돈협회, 돼지고기 소비 촉진..
(사)대한한돈협회 창녕군지부(지부장 조명제)는 1일, 창녕 영산에서 열린 제58회 3.1민속문화제에 참여해 한돈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 
창녕읍 말흘5길 CPTED「안심골목길」..
□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여성범죄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됨에 따라 범죄 취약지 중심 범.. 
창녕서, 대합파출소 신축 준공식 및 ..
□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2019. 2. 26일(수) 14:00경 대합파출소에서 신축 준공식 및 주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대합파..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정착..
창녕경찰서(서장 서성목)는, ‘19년 마을?어린이 보호구역 내 속도감속 및 신호.. 
㈜영원무역, 어려운 이웃에 의류 500..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은 28일, 창녕군(군수 한정우)을 찾아 어려운 이웃에게 .. 
한국농어촌공사 강병문기반조성이사, ..
□ (지역출신의)한국농어촌공사 강병문이사는 2월27일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창녕지사에서 경남본부 관내 지사장들과 건설현장 .. 
창녕농협 2018년도 결산 운영공개 및 ..
창녕농업협동조합(조합장 성이경)에서는 지난 2월 13일(수)부터 18일(월)까지 4.. 
창녕팔각회 회장 이·취임식 개최
(사)대한민국팔각회 경남지구 창녕팔각회는 19일, 경화회관에서 회장 이?취임식.. 
창녕라이온스클럽, 이웃돕기 성금 2백..
창녕라이온스클럽(회장 변달섭)의 따뜻한 나눔이 지역에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 
창녕축산업협동조합, 인재육성 장학금..
창녕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윤태한)은 19일, (재)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창녕군선관위 남지장날 계기로 공명선..
창녕군선거관리위원회는 관내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조합원 및 지역주민 등을 대.. 
NH농협창녕군지부
□ NH농협창녕군지부(지부장 김종한)는 오는 3월 13일(수) 실시 되는 제2회 동시.. 
칼럼/기고
창녕은 어떤 곳인가?
우리나라는 삼천리가 금수강산이라 한다. 각 지역마다 특색이 있고 사람 살기 좋.. 
3050 클럽과 韓國經濟 (논설주간 윤수근)
우리는 시련과 역경의 5천년 역사를 통하여 주변 열강들의 936회 외침을 받고.. 
비상구 신고 포상제도를 아십니까?
소방시설 등 불법행위 신고포상제도에 대해 알고계십니까? 소방서에서는 각종 불.. 
눈이 잘 안 보이는 생태사진 작가 김기춘 씨의 우포늪 초대전 전..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1대로 636에 사는 사진작가 김기춘(나이70세)씨가 우포늪 초대 사진전을 서울 인사동에서 개최했다 2019.01.3.. 
웹하드 카르텔의 연결고리를 끊자
얼마전 언론을 떠들썩하게 만든 사건이 있었다. 한 웹하드 회사 대표의 엽기 폭.. 
우포늪엔 맨발로 오세요
우포늪엔 맨발로 오세요 송미령사람도 자연의 일부가 되는 우포늪에 오실 땐 맨발로 오세요사시절모양 색깔.. 
신돈(辛旽)에 대한 소고(小考)
.. 
진정한 행복 / 잠든 뱁새 깨우기
 
조선시대 사설교육기관 서원(1)
문화유적 여행을 즐기면서 전국 곳곳에 있는 많은 서원을 가장 많이 탐방한다 서.. 
교통사고예방으로 풍성한 가을을 만끽하자.
가을은 결실의 계절이다. 농민들 또한 결실의 계절을 맞아 들녘에서 농작물 수확.. 
사이버 성폭력,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는 문제
최근 유명 여자연예인이 전 남자친구에게 ‘성관계 동영상’으로 협박을 받았.. 
등록번호 : 경남 아02330 / 등록일자 : 2016.01.27 /제호: 인터넷창녕신문 /명칭: 인터넷신문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종로 38-5 / 발행인 : 유영숙 / 편집인 : 유영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영숙
등록일자 : 2016.01.27 / 발행일자: 2016.1.27 / mail: cnilbo@hanmail.net / Tel: 055)533-6709, 055)533-0207 / Fax : 055)533-3345
Copyright ⓒ 인터넷창녕신문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